로그인 아이디/비번찾기 회원가입
 
로고  
 
   
공지사항
[공지] 제목 : 교통문제환경디자인 연구소 사이트를 오픈합니다.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
작성자 : 티테크이앤씨 날짜 : 2012.02.03 조회 : 2007
이메일 : ttecenc@gmail.com
첨부 :

 안녕하세요?


그동안 교통문제연구소를 사랑해 주신  많은 독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.

 

“교통문제연구소가 ”교통문제환경디자인연구소(www.t7f.com)“로 개명하고 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하였습니다.”

 

교통문제연구소를 설립하고 운영해 온지 만 10년이 지나고 있습니다.(설립일 : 2002년 1월 19일) 그동안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지금은 업계 전반으로 힘든 와중에 있어 마음만은 편치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. 하지만 우리의 할 일을 묵묵히 해나가면서 사회의 한알의 밀알이 될 수 있다면 여한이 있을 수 없을 거라는 작은 희망으로 2012년 한 해를 시작하고자 합니다.

 

그동안 많은 교통문제와 씨름하면서 작게나마 우리나라 교통 사회발전에 공헌한 바에 대하여 기쁘게 생각합니다. 하지만 너무 많이 부족한 사회 참여와 활동으로 우리의 할 일을 하지 못한 것에 대한 자책감이 무겁게 느껴질 따름입니다.

 

우리나라의 교통현실이 과거와는 다른 상당히 복잡한 구조로 전개되고 있으며, 국민의 요구수준도 높아져 이제는 양적 성장이 아닌 질적 성장을 도모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.

 

예를 들어, 서울 및 수도권에서의 많은 중앙버스전용차로가 시민의 편의성을 증대시켜왔던 것이 사실이지만 단기간 추진된 사업이기 때문에 시민들이 알게 모르게 겪고 있는 질적인 불편이나 위험문제를 간과해 왔던 것 또한 사실입니다.

너무 많은 승하차 인원에 비좁은 대기공간에 갖혀 위험을 감수하고 버스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보면 안타깝기 짝이 없습니다. 버스 이용이 편리해졌다고 해서 과거보다 더 좋은 상황이라고 해서 간과될 문제가 아닌 것입니다.

 

이러한 문제들은 비단 버스정류장에만 국한되지 않으며, 다양한 교통현장에서 발생되고 있습니다. 우리 연구소는 과거 교통문제를 전문으로 다루고 연구하여 왔으며, 최근 안전문제와 디자인을 연계하여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연구소명을 교통문제환경디자인연구소로 개명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연구소로 거듭나고자 합니다.

 

앞으로 많은 활동을 함에 있어 더 많은 질책과 의견을 보내주시기 바라며, 여러분과 함께하는 진정한 연구소로 거듭나고자 합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 

2002년 02월 01일

 

교통문제환경디자인연구소 소장/교통기술사 조 택근
이전글 : 교통관련 유용한 사이트 모음
다음글이 없습니다.
     
 
연구소스토리 서비스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책임한계와법적고지 오시는길